Pixel Perfect sprites in Unity 2D
유니티 4.3에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2D 툴로 작업을 한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현상을 보았을 것이다.
위 그림은 1024x768 크기의 물결 스프라이트를 씬에 올려 놓은 경우다. 하지만 왼쪽 상단에 위치한 게임 해상도는 1024x768임에도 불구하고 게임화면과 물결 스프라이트이미지가 딱 맞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Camera 옵션중 orthographic의 Size를 변경해주면 된다.
Camera Size는 다음과 같이 계산하면 된다 : Camera Size = (GameTargetHeight / 2) / PixelsToUnitys
Pixels To Unity은 Default로 100으로 되어있다.
위와 같은 경우는, 게임 해상도가 1024x768이기 때문에, CameraSize는 3.84가 될 것이다 :
(768 / 2) / 100 = 3.84
Camera Size를 수정하면 다음과 같이 물결 스프라이트가 게임화면에 딱 들어맞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