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개발 정보/UI

Canvas Group

Canvas Group


캔버스 그룹(Canvas Group)은 UI요소들을 개별적으로 다루는 대신에, 한 곳에서 UI 그룹들의 특정 요소들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캔버스 그룹의 요소들은 캔버스 그룹이 붙어있는 오브젝트뿐만 아니라 자식 모두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속성


속성 

역할 

Alpha

이 그룹에 포함된 UI 요소의 투명도를 나타낸다. 이 값은 0과 1사이에 있으며, 0은 완전한 투명, 1은 완전한 불투명을 나타낸다.

UI요소들도 개별적으로 투명도값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Alpha값과 Canvas Group의 Alpha값은 곱해져서 적용된다.

Intractable

 이 컴포넌트가 입력(예, 터치)을 받을 것인지를 나타낸다. 만약 false로 설정하면, 상호작용은 일어나지 않는다. 

Block Raycasts 

캔버스에 붙어있는 그래픽 레이캐스트를 위한 충돌체로 작동하고 싶다면, 이 항목을 체크하면 된다. 이 항목은 Physics.Raycast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Ignore Parent Group 

이는 부모와 자식간에 서로 캔버스 그룹을 가지고 있을 경우,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항목이다. 만약 부모의 캔버스 그룹의 설정을 자식에게도 똑같이 적용하고 싶다면 자식의 캔버스 그룹에서 이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되고, 자식에게 별도로 적용시키고 싶다면 true를 설정하면 된다.



* UI 컴포넌트에 Canvas Group이 포함되어있다면, raycast를 무시한다.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작동되는 것으로 보임)

'유니티 개발 정보 > UI'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vas  (1) 2015.02.04
체력바 HUD 만들기  (5) 201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