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검색을 하던 중 좋은 자료를 발견하였습니다.
"유니티 개발의 정석"의 저자이신 이득우님께서 발표하신 자료인데,
유니티의 기능 소개 및 내부 작동원리에 대해서 정리하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검색을 통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자료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놀랬던 건, Sendmessage에 대한 사실입니다. 얼마전에 리플렉션에 대해 번역을 하면서 리플렉션을 사용하는 Sendmessage의 성능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있는데, 위 발표 자료를 보면 모노 스크립트 캐시(Mono Scripts Cache)라는 것을 통해 함수를 호출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리플렉션을 통해서 함수를 분석한 다음에, 그 다음은 캐시한 것을 가져다가 쓴다는 내용인데,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그렇게 느리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알고 나서, 모노 스크립트 캐시와 미처 제대로 알지 못한 Sendmessage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지만, 여기와 관련된 자료는 찾지 못했습니다.
그 밖에 재미있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니티 개발 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역] Basics: Animation Blending(애니메이션 블렌딩) (0) | 2013.08.16 |
---|